만들어 놓으면 풍성한 느낌을 한층 돋보이게 합니다.
빵이 신선해서 맛도 아주 훌륭해요! ~ ~
터키를 굽고나서 터키를 꺼내고 나서 그레비를 만들고, 터키를 카빙하는 동안 구우세요. 아니면 터키를 굽기 전에 먼저 구워도 됩니다.
손이 좀 가니까 미리 만들어두면 좋지만 당일에 구워야지 하루 전에 굽던지 하면 풍미가 떨어집니다.
반죽은 하루 전에 해서 냉장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부풀고 다시 주무르고 하면서 세번 이상은 부풀지 않으니 유념해야 하고 실패하지 않고 제대로 반죽을 보살피는데는 고도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재료 : 밀가루 6C, 물 2C, 설탕 1/4C, 이스트 1Ts, 소금 1ts.
계란 흰자 1개.
먼저 이렇게 틀을 만들어 놓습니다. 카드보드를 원추형으로 만들고 꼬리를 잘라서 여기는 은박지로 휘이게 만들었어요.
밀가루 반죽을 입히면 무거워서 찌브러들 염려가 있으므로 가운데를 바쳐주고 또 손잡이가 될 수 있도록 페퍼타올 심지를 잘라서 스테플러로 고정시켰습니다.
식빵 만드는 재료. 또는 피자만드는 반죽을 똑같이 사용하면 됩니다.
반죽이 준비되는 과정을 보시면: https://yuzane.blogspot.com/2011/04/yujas-famous-awesome-bread.html
부푼 반죽을 얇게 밀어서 칼로 고른 간격으로 잘라 놓습니다. 이것은 반죽의 반을 우선 밀어서 자른것입니다.
꼬리부터 차례로 감아올립니다. 사이가 뜨지 않도록 약간씩 겹쳐서 감습니다.
375도에서 30분 노릇하게 구우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더 예쁘게 하시려면 여기에 계란 흰자를 발라서 10분쯤 더 구우면 표면이 윤기가 나고 색이 더 고와집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