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22일 금요일

램프 스탠드를 재활용 화분으로


셋째 손자를 보면서 아들네와  합쳤던 살림을 막내가 다섯살이 넘어서 다시 나누었다.
새집에서는 필요 없어 버리려던 램프스탠드를 슬쩍 갈무렸다가 가져왔다.스탠드의 받침이 무쇠 주물로 무거워서 바람도 타지 않고스테인드 그라스로 된 쉐이드도 예뻐서 화분을 만들고 싶었다.
먼저 전구를 빼내고, 전선을 뽑아내고, 모두를 분해했다. 
삼단으로 되어있는 길이를 
일단, 이단으로  줄여서 다시 조립했다.


쉐이드와 폴대 사이에서 물이 새지 않도록 
안에 비닐봉지를 잘라서 깔아 물이 폴대 안으로 흐르도록하고
흙을 채웠다. 

이 식물은 가늘고 긴 꽃대가 나와서
끝 부분에 자잘한 꽃을 피우고는 
그 자리에서 잎과 뿌리가 생기면서 포기를 형성한다. 
거기서 또 꽃대가 자라나와  다시 포기를 형성하면서 
이단 삼단으로 늘어진다.
생장력이 좋아서 흙과 물이 풍부하면 잘 번지고 번창한다.

이 식물은 그라운드 커버로 사용하는 식물인데 
잎이 자잘하고 반짝이면서넝쿨처럼 길게 자라니까 
밑으로 늘어지면서 자라 운치를 더할 것이다.

이것은 쉐이드가 못쓰게 되었다.
폴대를 아주 없애고
키를 낮추고 화분받침으로 쓰던 접시를
접착제로 붙여서
펠리칸 두마리를 얹어놓았다.

이렇게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재활용품, 아니 작품들은
유별한 애착이 가고
볼 때마다 마음에 뿌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누가 보고 칭찬이라도 해주면 기쁨은 배가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